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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안 (廣州)와 廣州李氏 내력

w.j.lee 2015. 1. 20. 20:01

회안 (廣州)와 廣州李氏 내력 

1)우리 李족은 고려왕건과 항전 패하여 회안으로 이주하였다
淮安은 우리先족과 매우 인연과 연고가 있는지역이라 할수잇다,,,

그렇다면 회안(광주)은 어디인가?오늘의 광주지역을 말한다,

고려에 와서 회안을 광주로 개칭하고, 州로 승격시켰다

회안이 위치한 馬韓은 목지,월지,십제,제,월,伯濟,비류백제,온조백제등등
여러개의 ,소부족 국가이였는데 이와같은 부족국가들이
연립형태로 지내오던시대라 할수있다.
이후 철기문명과 기마력을 지닌 고조선,
즉 북부여에서 남하한 주몽의 형제系이자 이복간인 인 온조와 비류형제세력이,
각 미추홀과 하남(지금의 한강변일대,광주,아직까지 정확한 지명은 고증 되지 않음)에
도읍하여 소족을 통합 국가형태를 갖추니
소위 온조백제,비류백제 라 한다.
이 백제는 마한역과 중국의 동북동남해안일대를 지배하게되는데
소위 부여백제(백제와 고구려는서로 부여왕통을 이었다고 주장,
이후백제는부여백제,남부여라함)이다,

2) 비류는 같은부여계인 온조와의
마한지역(한강변,회안지역) 에서의 패권戰에 敗하여
모후와 함께 그一族이 南下하였으니 이가 아라 가야 지역에
철기문명을 가져온 宣족(우리광이의 원시족)이라하며,
이 선족은 아라를거쳐 알본으로 건너가
일본을 최초로 통일하여 오늘날의 천황제를 연 一族이다.


3)회안이란
회안의 명칭 유래,,,
淮安은 고조선 準王이 서만주 요서 일대에서 창흥한
조선계(쥬신계,부여계)의 군장 위만에 밀려서 남하
기원전 수세기에 회안 지역에에 회안국淮安國이란 "나라를 세우고
칭 "한韓왕이라하며 이 일대를 다스렸으니
최초 회안이란 지명이 사서에 등장하고,부르기 시작했다

이 회안의 일대는 百濟가 마한역域을 통일하는 근원이 된 곳이고,
같은 부여계인 고구려,백제와의 충돌이 된 곳이고,
삼국의 국력이 상호 충돌하는 강역域이 된 곳이고
향후 삼국,신라,고려,조선으로 이어지는 국가 발전과정의 중심이 된 곳이다 .
이 회안국에서 연유된 회안의 이름은 수세기 동안 불리어왔으며,,
비류의 위례성에 온조가 13년도읍하니 南 한산성일대이고,
근초고왕26년 이도移都하니 南 평양성 즉 오늘 한강 이북역域이다,
신라에 이르러 한산주, 한주등으로 별칭되다가
고려태조 23년 광주로 개칭된 곳이다,
속군의 이름은,남한산,한산주,한주,회안,봉국군이라 했다,
이 회안의 호명=불려진 이름 은 그 지방 사람들 사람들의 입으로
입으로 준왕이후 이천년동안 불리워져 왔엇다는 것이다,,,,
즉 고려초 우리李족이 이주한 뒤에도 계속 일대를
회안으로 불리워 왔고,
고려가 지속되는400년 내내 회안이라
우린 우리의선고님들은 불렀고, 조선 초기,
太宗이 석암탄 공을 ""마치 유비가 제갈양을 얻기위해 삼고초려 했던 것처럼,
태종의
""이고 초려(취동과 원적산을 찾아간 것)에도 수절을 꺽지 않아서, 조야에 廣陵의 李家라고
했음에도,,광주이씨의 성가聲歌가 풍성風聲햇음에도,조선개국100년이
지난뒤에도, 우리 선조님들은 우리 이씨를 거게 "회안이씨""라 했다,
정헌공(휘 윤경)의 만시{=생전의 고인의 덕업을 칭송하는 추모글=상여가 나갈 때 앞에서 가는
만장 행열의글,}에
박계현은 "울창한 회안의 이씨는 대대로 현재가 있었다=鬱鬱淮安李 賢才代有人,
오겸은 빛나는 지엽은 회안의이씨다" 에서 알수있듯이
우리이가를 회안이씨라 했고,회안의 지명을 내내 사용한 흔적이다.

4)이 래도 우리 宣족 (우리이족의선조=철기족)은

가야와 신라 서부에 래도하여,"아라,안라,아호량,칠토"등의 小나라에 문명의 철기와 기마로 지배하고,주위를 통합,마침내 아라지역에서 강성해진 우리宣족은 신라에 들어가 초기 신라(원시신라=사로국)의 諸토착 원시 부족을 통일,마침내 같은''宣=쇠블족계인 "내물을 왕으로 옹립하니 "내물이사금이다,내물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신라는 부족연맹에의한 국가 형태로 발전되고 나중에는 마립간시대를 거쳐서 지증왕대에 국가 다운 국가가 된 것이다,해서 마립간은 연맹왕(마립=연맹,간=임금,왕중의왕)왕으로 최초라 한다,물론 전부 임금의 우리 옛이름이다,이가 自宣족이다,,
물론,,우리시조의 족 自成에 대해서는 셔블의 서북지역의 慈城일대에 쇠族이 웅거함(?)에...함안일대 慈城山일대의 族에서 자성이라할수있으나 검토 결과 답이 되지않음으로 재론하지않는다.


5)신라가 망했을때,
경순왕이 고려에 손국햇을때

물론 자성 시조님 이후로 대수는 알수없으나,중간시조 군린(君隣=이사금),,용수(龍壽=이사금) 님이 계신다, 전 계속 휘한희공을,羅末麗初의 우리님으로 하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잇으니, 그 이유는 나중에 序術하게습니다)왜 그 님 漢希공이하 칠원의 우리선족 일족들은 ,신라서북부일대,충청도충주일대,차현(차령)이남,以西등등에 안거지역이 수없이 많은데도 하필이면 왜 그멀리 회안땅으로 같는가?,, 왜 淮安으로 같는가?,어떻게 이주하시었는가?,,고려군에 이끌리어, 걸어서, 가시었는가?,아니면 기마력의 선족답게 말을 타시고, 가시었는가?,,아! 무었인가?

두가지 이유가 있을것이다..
하나는1, 성보에 기록된 되로 고려태조가 저항속국의 향민을 다스리는 방법으로 다른곳으로 이주시키는 방법 강제이주인데, 당시우리 宣족을 점령지역의 속민으로 취급,역리로 이용키위해서이다 {{ 당시 회안은 江과 너른 평야로 중앙정부가 필요로한 조정의 세를 조달키위해, 기존의 역 아니면 회안을 역로로 이용하기위해서다,,,,(전해오는성보에는 회안의 역리로 복역하였다고한다,,이는 회안역이 고려조에 역으로 되였거나 그전에는 미소한역이였슴이다,나중 이회안역은 수운과 육운의 요지로 크게발전됨,
원래 우리 회안宣=쇠족은 부여-비류백제-부여系로서 가마전술에 능한 기마족인지라,문명의 이기 철과 함께 강력한 기마力을 지닌 씨족이였다,우리선족이 회안에 거주한뒤에 후에,, 淮安역이 고려시대와서 규모가 활발하고, 큰驛으로 번성하게 된것은 馬를 조련하는기술, 말을 잘다스리는 우리 선先족 때문이였다는 가정도 할수있다.교통의 요지임으로 조련에 우수한 우리李족을 이곳의 역吏로 복역시키자는 왕건정부의 발상인것? 인가,,,(조선씨족통보,만성보에 이르기를,"고려는,,,항복하지않으므로,,,,,"성주는 강게하여,그지역의호장으로 삼고, 일족은 회안의 역리로 복속하였다,,,라고 기술됨)

다른 하나는2, 당시우리 칠원이족은 항전에 敗한 백성으로서 "칠원의 일대"에서 살 수 없게 되는,城을 빼았긴 백성인지라,, 마의태자는 그를 따르는 무리들과 함께 원주, 강원등지에서 초기항전하다가 금강산일대에 칩거하였고,
우리선족은 옛날찬란한 철기문명과 기마술을 갖은 선망의세력이 살았던곳==우리선조의일부인 宣족계가 살고있는곳(백제와 일본,신라를 열고 가꾸어간勢力)우리 宣족이 살고 있는 가고픈 淮安으로 이거하였을 것이다.하고 많은곳 中에 淮安을 택한 것은 고향으로 가고픔 歸所의本能인 것인가,,.史書에 경순왕은 고려에 항복하러 송악으로 가던중 회안에 잠시 들린적이있는데,선계의
재신들은 신라 지배족인 옛宣족을 만나 낙루 했고,경순왕 또한 도라산에서 경주를 보고 울었다 했고,마의가 지나친 곳 도 회안이니, 회안은 이미 우리先조,본류本流 宣족계(자성李족)가 살고 있었다는것인가,,?


그러니 마지막 칠원 성주로 불리워진
사랑하는 그님- 우리 諱한희 공이 회안에 住留한 것은
우리 선조,옜날 옜날 선조님이 대대로 살고 있엇던 곳,
친족(?)이 살고 있는 곳인 회안으로 가신 것인지 의문이다,
즉 왜 하필이면 회안인가에 대한,
나름의답(?)이다

상고 시대의 일부를 검토하면

우리 회안(광주역,한강이남)의
문화권과
함주,칠원 창원의 문화권은 상호유사성이 있다

하나가,속상검솔의 風과,구산점상술風이고,
두번째가 말을조련하는것즉 유목적 습俗이고,
셋이 상 기사 독서 리의 상기사습俗이다,
이는 우리 광주李가 사람들의 오래된 전래 습속이다,
광주이가 사람들치고,말과활,독서 이세가지를 모르는 분이없엇다,
활을 잘쏘았고,말을 잘탓고,항상 책을 가까이 하였다
속상검술=청백리,활 궁술,독서,등등
이 동류의 문화권은 고려시대 원주와 충주로 확대된다,,,
나중에 필자가 서술 하겟지만 이 두 문화권은
서로 상통된 점이 많아서 학자들이,
백제(비류)의 "가야와 신라域"에 대한 문명 전파설과
"일본 진출설을 주장 하기도 한다,그 이론의 중심에 아라가야가 있다,
우리 선대 李족(고려건국時의 李족=마지막 칠원 성주의 후손들)의
잃어버린 선대의 일부 영역이
개성,원주,충주로 확대되는것이다,

*,추가글

전 아무런 사심없이,,
4대명휘이전의 우리 선조분들의 잃어버린
역사를 연구하고저 나선것입니다,,
시조 자성할배님과 4대명휘 선고 님들간에는
천년의 역사가 공백인 까닭입니다
반드시 있을것이란 확신을 같고 나섯습니다

우리 시조님 호칭은 이사금입니다.
즉 변전되어 직을 내사령이라 하였답니다,
신라대의 최초 "내성이란 호칭은 사서기록에 나온것이 마립간시대 내성이다,
즉 가장 오래된, 중국측의 신라에 대한 사서기록이 "양서인데
기록에는"辰한은 秦한이라고 하는데,
본시 馬한인데 秦人이 건너가 살므로 秦한이라 한다,
언제나 馬한지역에서 사람을 데려다가 王을 시키고,內省에는처음
6 나라,나중 12나라(건모라=부족국가)가있고,
省밖에는 52읍족이있다 하였다,"
셔블신라의의 최초 관직은 자 성=공,분,=간=한지,알,부=간=한지등이 나온다,
진흥왕대 병부령과 상대등있는데
최고 실권자의 稱이다,이후 품주( 군주라함)라는 관청이 제정사를 지휘햇다.
전한서나,양서에 이르기를 이무렵 ""내성의 사신이"란 단어가 자주나오는데
이는 초기신라가 부족연립국가임을 말해주고,
王이 있어도 제왕적 권능의 왕이 아닌 연립 족의 추대된 왕이다 란 증거다,,,
따라서 이 내성內省은 신라초기의 화백회의가 발전된 모습인
즉 집정집사부 기구이고,내성의 기능은 곧 부족연맹회의 부족국을 다스리는
중앙 집정회의체 인것이다,왜 내성이라 햇는가,
즉 당시의 신라의 모습이다,부여백제,주몽고구려 처럼 통일 되지 아니한
즉 국읍의 長이 읍락의 長조차도 맘대로 하지 못한
시기의 신라=셔블이라 그렇다,,내성은후 전중성,집사부로 이름이 변천되는데,,수장이,
여기의 내부수상이 자성=분부=간=한지,알부=간=한지,상대등이라고 호칭되엇고,내부의장長이 내령또는내사령이고==후 당의제도가 들어오고,통일신라후에 말하기를),외적수장,즉 외국에 나가는,대표되는수장이 파견수장이 중국측양서에 기록된"내성의 사신"일것이다,이,,이 초기신라의 집정기구인 화백제가 화백-내성-품주-군주-집사부로 변전되고,진흥왕대에 이르러 관등체제가 확립되었다고 보여진다,그러니 초기 내성시대 우두머리가 자성=공=분,부=간=한지이니 자성간지는 自成족의 큰사람(간지=큰사람,수장)이란의미다,따라서 중국측은 후에 내성의직을 지낸자,내사령이라했고,우리시조님을 자성이라 햇을것이다,前게시글에서도 말씀 드린바 전 시조님 이름은 대대로 불리워진 우리 족호라했고,우리 이족의 옛이름이라고 했다,즉 수장호라했다,즉시조님은 자성족의수장,신라초기 지배부족장,,즉,자성부족의 이사금입니다
칠원에 우리李족이 살았을때
주유시, 북방 기마 후족과 연관되는말馬와 관련聯이있는가?,
제가 내년 구정까지는 확실한 연구결과를 대종회에 내어놓겟습니다 만 현재 까지의 연구 결론은 그렇습니다,,자선족,자성국,셔블국이지요!선국이니까는,,원래 이사금의 本意는 칭,계승자로 학계는 정의하지요,즉,족(나라)을 계승한다,수장을 계승한다,뜻이지요,신라왕칭이,간--차차웅--이사금---마립간으로 변천햇는데,차차와 니사금은 계승의 의미가 있다고 일부 학자는 주장하고 있답니다.중요한것은 우리시조님이 내사령(니사금)으로 불리워진 사실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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