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9 3

[0-17] 용서

용서  배신감은 아마도 기업 오너들이 한평생 기업을 일궈 가면서 임원, 직원들에게 느끼는 가장 핵심적인 감정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창업 당시 함께 했던 동료부터 시작해서 수많은 직원들과 임원들까지 그 상처의 크기는 쉽게 판단하기 어려울 정도로 깊을 것이다. 분명히 믿었던 사람이었고, 나에게 받았던 은혜를 생각하면 도저히 나에게 이럴 수가 없었을 텐데 어떻게 그런 행동을 할 수 있었을지 시간이 많이 흐른 뒤에도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그런 경험이 한두번 쌓이게 되면 어느 순간부터는 오너 스스로 마음의 문을 닫게 된다. 더 이상 사람을 믿지 않게 되는 것이다. 어쩌면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결국 자녀를 경영 일선에 등장시키는 것이 아닐까 싶다.  특히 크리스천 오..

영으로, 심판으로 임하시는 하나님 (민수기 11:24~35)

영으로, 심판으로 임하시는 하나님 오늘의 말씀 요약 (민수기 11:10~23) 24.  ○모세가 나가서 여호와의 말씀을 백성에게 알리고 백성의 장로 칠십 인을 모아 장막에 둘러 세우매24.  So Moses went out and told the people what the LORD had said. He brought together seventy of their elders and had them stand around the Tent. 25.  여호와께서 구름 가운데 강림하사 모세에게 말씀하시고 그에게 임한 영을 칠십 장로에게도 임하게 하시니 영이 임하신 때에 그들이 예언을 하다가 다시는 하지 아니하였더라 25.  Then the LORD came down in the cloud and spoke ..

십자가에서 이루어진 일

십자가에서 이루어진 일 마틴 로이드 존스의 십자가 / 마틴 로이드 존스우리는 자녀에게 바른 것을 하도록 훈계합니다. 손가락을 대면 즉각 큰 충격을 받게 되는 전기 제품이 있다면, 만지지 말라고 타이릅니다. 하지만 아이는 더 만지려고 합니다. “또 만지면 혼 난다.”라고 해도, 부모님이 보지 않는 틈에 얼른 손을 갖다 대고는 충격에 놀라 웁니다. 이것이 혼란과 무질서로 채워진 오늘 날 세상의 한 단면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에게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그래, 너희가 무엇이든지 다 할 수 있다면 한번 해봐라. 너희의 정욕과 탐심에 이끌리는 대로 살아봐라. 자기 멋대로 산 결과가 어떤지 한번 보아라.”  이러한 삶 위에 하나님의 진노가 놓여 있습니다. 세상이 하나님을 반역하고 모독하면, 그분은 복을 거두어 가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