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4 3

[0-2] 급여를 준다는 것. 보상심리

급여를 준다는 것. 보상심리   경영을 하다 보면 솔직히 '나가주었으면 하는 사람'도 생기고, '나가지 말아야 할 사람'도 생긴다. 이는 몇 만명을 고용하고 있는 대기업 오너나 3~4명을 고용하고 있는 소기업 오너나 비슷하다.  일은 별로 진행된 것도 없는데 월급날은 빠르게 돌아오고,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듯 계속 돈만 나가는 느낌과 불안의 연속, 습관적인 짜증과 분노까지 이런 감정들이 하루에도 몇 번씩 왔다 갔다 할것이다.  그리고 이런 감정이 반복되면 우리 회사의 '비효율적인', '잉여' 부분을 생각하게 되고, 그 부분이 아깝게 여겨지면서 앞에서 말한 '나가주었으면 하는 사람'도 생기게 된다.  '나가주었으면 하는 사람'이 나가는 것은 오너 입장에선 사실 반갑고 마음 편한 일이 될 수 있는데, 만일..

뒤늦은 후회와 무모한 행동의 결말 (민수기 14:39~45)

뒤늦은 후회와 무모한 행동의 결말 오늘의 말씀 요약 (민수기 14:39~45) 39. ○모세가 이 말로 이스라엘 모든 자손에게 알리매 백성이 크게 슬퍼하여39. When Moses reported this to all the Israelites, they mourned bitterly. 40.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산 꼭대기로 올라가며 이르되 보소서 우리가 여기 있나이다 우리가 여호와께서 허락하신 곳으로 올라가리니 우리가 범죄하였음이니이다40. Early the next morning they went up toward the high hill country. "We have sinned," they said. "We will go up to the place the LORD promised." ..

불신앙에서 비롯되는 패배

불신앙에서 비롯되는 패배 광야에서 인도하신 하나님 / 김서택본질상 죄인인 인간의 마음속에는 근본적으로 하나님을 믿지 않고 자기 계획대로 살려는 생각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이 베푸신 은혜를 크게 생각하며, 온전히 우리 자신을 그분 께 맡기길 원하십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여러번 은혜를 베푸셔도, 패역한 사람은 끝까지 고집을 부리면서 하나님 말씀도, 다른 사람의 조언도 무시합니다. 우리 삶의 전쟁에서 맞이하는 결정적 패배는 바로 이러한 불신앙에서 비롯됩니다. 사실 우리에게 찾아오는 전쟁의 본질은 이해관계의 충돌이 아니라 신앙과 불신앙의 싸움입니다. 전쟁은 국가와 국가 간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가정에도 있고, 직장에도 있고, 교회 안에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안에서 일어납니다. 이 싸움은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