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7 3

[0-9] 현명한 평가

현명한 평가  흔히 평가라 하면 일이나 성과에 대한 평가와 개인의 역량과 관련된 평가로 구분한다. 최근 몇 년 동안 IT, 스타트업 중심으로 보다 창의적인 방식의 평가 모델이 만들어지긴 했지만 개념적으로 보면 성과와 능력, 여전히 이 두 가지 범주로 평가라는 것이 보편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야기다.  회사라는 곳은 일을 하는 곳이고, 일을 한다는 것은 기업이 추구하는 성장과 이윤을 위해 성과를 낸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일과 성과를 잘하기 위해서는 먼저 개인 관점의 능력이 갖춰져야 한다는 뜻이니 개념상 빈틈이 없어 보인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국내 주요 기업을 포함해서 대부분의 기업들은 '평가를 잘 못하고 있다. '공정 하고 합리적으로 평가하고 있지 못하다'라는 평이 대부분인데 ..

진리와 정의를 외면한 불의한 판결 (마가복음 15:1~15)

진리와 정의를 외면한 불의한 판결 오늘의 말씀 요약 (마가복음 15:1~15) 1. 새벽에 대제사장들이 즉시 장로들과 서기관들 곧 온 공회와 더불어 의논하고 예수를 결박하여 끌고 가서 빌라도에게 넘겨 주니1. Very early in the morning, the chief priests, with the elders, the teachers of the law and the whole Sanhedrin, reached a decision. They bound Jesus, led him away and handed him over to Pilate. 2. 빌라도가 묻되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네 말이 옳도다 하시매2. "Are you the king of the Jews?..

메시아 비밀

메시아 비밀 오늘, 그리스도인으로 살기 / 오대식언젠가 한 기독교 방송에서 "성경 속 시대로 돌아가 딱 한 번 예수님을 만날 기회가 주어진다면 무엇을 하고 싶으세요?” 라는 돌발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때 저는 빌라도에게 심문받으시던 예수님을 만나 한 가지 여쭙고 싶다고 대답했습니다. "예수님, 억울하지 않으세요? 최소한 이에는 이, 눈에는 눈으로 갚아야 하는 것 아닌가요?"라고 묻고 싶었습니다. 그때 제 마음속에 예수님은 이 구절을 생각나게 하셨습니 다. “또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갚으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악한 자를 대적하지 말라...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마 5:38~39, 45). 예수님은 하나님의 본체이신 자신을 비우시고..